'2020/02 글 목록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상주 대원정사 일요법회(13:30), 부산 목탁소리 토요법회(13:30)

상주 대원정사 일요법회(13:30) 부산 목탁소리 토요법회(13:30) 자세히보기
반응형

2020/02 7

좋을글 챌린지로 모두 힘내세요

[목탁소리 책 밑줄 챌린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연일 근심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자꾸만 뉴스를 보며 거기에 생각이 가 있다보면, 더욱 두려워지고 힘들어지기 쉽습니다. 보는 것, 생각하는 것이 내 의식을 사로잡아, 실체화하기 때문이지요. 그럴 때는 오히려 다른 것으로, 밝고 긍정적인 것으로 관심을 전환시켜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보살님들은 코로나 관련해서 집에만 계시다보니 답답하고 걱정스럽다고도 하셔서, 이 지루함을 달래줄 작은 이밴트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떤 마음을 먹어야 할까요 하는 질문들이 계셔서 고민하다가 이런 한생각이 나서, 법우님들께 제안을 해 봅니다. 요즘 코로나로 법회나 강의 일정도 모두 취소되거나 연기되어 절에도 나오기 어려우시니, 이런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0.02.27

서울 부산 강의 4월로 연기되었습니다

[서울, 부산 3월 강의 -> 4월로 연기 공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3월부터 예정이던서울 불교방송법당 수심결 강의(매주 월)와부산 금련사 불교아카데미(매주 목)를 한 달 연기하여,4월부터 개강하는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각각 한 달 연기하여,서울 수심결 강의는,4월6일~6월29일(월)까지,부산 불교아카데미는4월2일~7월16일(목)까지로 하도록 하겠습니다.접수하신 분들께는 문자로 다시 안내를 해 드리겠습니다. 부산 북구 진홍사 불교대학도 1개월 연기되어 4월부터 시작되며, 2,3주 강의에서 2,3,4주 강의로 월 3회 강의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금련사 일요법회, 재일법회와3월 첫째주 다라니기도, 명상법회, 참선법회도당분간은 전면 금지되었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상황을 지켜보면서다시 법..

오고 가는 것에 미련 두지 마! 코로나바이러스 취소로 가정법회 영상 올려드려요

코로나바이러스로 법회가 취소되어 대신 법문 하나 올려드립니다 내일도 초하루법회가 취소되니 10:30에 하나 더 올려드리겠습니다. 대신 집에서 유튜브 법회에 함께 해 주세요 당분간 금련사 법회 등이 모두 취소되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울러 서울 수심결 강의도 곧 연기 여부가 결정되면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눈으로 눈살찌뿌릴 만한 안 좋은 모습을 보더라도, 그것은 잠시일 뿐, 그 인연이 다하면 다른 것을 보게 된다. 귀로 '능력 없는 녀석'이라는 나쁜 소리를 들었더라도, 그 소리의 인연이 다하고 나면 그 말은 이미 사라지고 없다. 이와 같이 인연 따라 생겨나는 모든 것들은 그 순간에 잠시 생겨났다가 잠시 머물고 이윽고 사라질 뿐이다. 실체적으로, 영원히 계속되는 것이 아니라, 잠깐 생겨났다가 사..

카테고리 없음 2020.02.23

명상 수행 어떻게 하지?

오늘은 이번주 법보신문 '명법문 명강의' 지면에 실린 명상과 수행에 대한 글로 대신합니다. 아래 사진 링크를 클릭하시면 전체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부산 금련사 주지 법상 스님 http://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09264 ..... 3월 개강 서울 부산 법상스님 강의 안내 ■ 서울 마포 수심결 강의 1) 제목 : “서울 법상스님의 수심결 강의” 2) 기간 : 2020년 3월 2일 ~ 5월 25일 매주 월요일 [3월9일(월)은 하루 휴강, 총12강] 3) 시간 : 14 : 00 ~ 15 : 30 ( 90분 강의) 4) 강사 : 법상 스님(유튜브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운영자, 금련사 주지) 5) 강의실 : 마포 불교방송 빌딩 3층 법당 (지..

카테고리 없음 2020.02.17

법상스님 2020 서울 강좌 안내

[중요:서울법회 변경 공지] 아래와 같이 BBS 불교방송, 대한불교진흥원 부설 불교문화강좌센터 초청으로 3월부터 서울 마포의 불교방송 법당에서 수심결 강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수심결은 직지인심 견성성불의 교과서와도 같은 매우 단순하게 진리를 가리켜 보이는 놀라운 선서입니다. 수심결을 통해 그동안 조금은 막연하던 마음공부를 보다 깊이 있고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고, 삶 속에서 마주치게 되는 다양한 고민, 괴로움들을 곧장 해결할 수 있는 즐거운 강의가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시간 관계상 아래의 강의로 인해 그간 매월 3째주 토요일에 용산 원광사에서 봉행하던 서울법회는 우선 5월까지는 중단하게 되어 공지를 드립니다. 평일날 함께 하지 못하시는 직장인분들께는 심심한 송구함의 말씀을 전해드리오며, 내년부터..

음악 예술 공연에 열광하는 이유

얼마전 슈퍼밴드라는, 잘 안 알려진 천재적인 뮤지션들을 모아 밴드를 만드는 TV프로가 있더군요. 그것을 보며, 이렇게 대단하고 재능있는 젊은 친구들이 많다는 것에 한 번 놀라고, 이들이 악기를 연주하고 음악을 대하는 것을 보며 또 한번 놀랐습니다. 음악과 완전히 하나가 되어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이 큰 감동으로 다가오더군요. 보통 우리는 이럴 때, 저 사람은 대단하고 특출한 능력을 날적부터 타고났다고 여기면서, 그렇게 태어나지 못한 이 평범한 나를 보며 비교하곤 합니다. 그들의 재능을 있는 그대로 누리고 느끼지 못하고, 곧바로 생각, 의식, 분별, 판단, 비교하는 마음 등이 일어나는 것이지요. 그러나 그런 분별심, 망상, 생각들을 잠시 내려놓고, 그저 그 음악과 하나되어 감상하고, 그 뮤지션의 연주를 무심..

2월 법상스님 서울법회 취소되었습니다

[긴급공지] 2월 서울법회 취소 안내 -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여러 문제로 부득이하게 법상스님 2월 서울 원광사 법회를 취소하오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대신 유튜브에 부산법회 영상을 꾸준히 올려드리겠습니다 ..... 자기 자신을 사랑하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무엇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일까요? 자신의 좋은 점은 사랑하고, 싫은 점은 싫어하고 버리려고 애쓰는 것이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있는 그대로를 있는 그대로 판단 없이 허용해 주는 것이 진정한 사랑입니다. 좋은 것, 싫은 것을 나누어 놓고 좋은 것만 사랑하려고 하면, 나는 사랑 받거나, 사랑받지 못하거나 둘 중에 하나의 존재가 되고 말 것입니다. 그러나 좋고 나쁨과 상관없이 있는 그대로를 허용해주게 되면, 나는 언제나 있는 그대로 허용되는, 허락되는,..

카테고리 없음 2020.02.0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