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글 목록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상주 대원정사 일요법회(13:30), 부산 목탁소리 토요법회(13:30)

상주 대원정사 일요법회(13:30) 부산 목탁소리 토요법회(13:30) 자세히보기

2022/03 3

대원정사 일요법회 동참안내 및 부처님오신날 연등접수

* 부산 대원정사 일요법회는 매주 일요일 13:30 봉행하며,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대원정사에서는 인등과 연등을 상시 접수 중 입니다. 인등접수는 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언제라도 신청가능하시고, 월별 연장도 가능하십니다. 연등과 영가등은 올 해 부처님 오신 날부터 점등하여 내년 부처님 오신 날까지 1년간 불을 밝힙니다. 작년에 인등과 가족 연등, 영가등을 접수하신 신도님들께서도 다시 연장 신청 문자를 주시면 재접수 등록을 하겠습니다. 등접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등접수 인등은 1인 1달 5,000원입니다. 1년 내내 접수 받고 있으며, 매월 접수하셔도 되고 1년 단위나 6개월 단위로 접수하실 수도 있습니다. 대원정사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있는 인등접..

수면명상, 숙면, 꿀잠, 불면증 치유를 위한 법상스님의 수면유도명상 가이드

https://youtu.be/z5mbUiCQxGI 유도명상 – 수면 명상 몸을 편안한 자세로 누운 채로 온 몸에 힘을 빼세요. 몸을 이완하고, 편안히 쉰다는 마음이면 됩니다. 아무런 생각도 없이 그냥 이대로 이렇게 있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마음으로 그냥 이대로 있으세요. 몸으로도 마음으로도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그 어떤 조작도 없이, 자연스럽게 있는 이대로 그저 있어 보십시오. 억지로 자야한다는 생각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잠이 오면 오는대로 안 오면 안 오는 대로 그저 자연스러움에 몸을 맡깁니다. 물론 수면명상 중에 잠이 든다면 그대로 주무셔도 좋습니다. 다만, 억지로 잠을 자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내려놓아 주세요. 사실은 억지로 잠을 자야 한다고 여기는 그 마음이 우리를 더욱..

지금 있는 이것과 싸우지 않으면

지금 당신의 눈앞에 무엇이 보이나요? 지금 여기에 무엇이 있죠? '지금 있는 이것'이 진실입니다. '지금 이대로'가 전부입니다. 정말 그렇지 않은가요? 이것만을 우리는 평생토록 주구장창 살아왔으니까요. 이것이 관념적인 말인가요? 아닙니다. 이것은 생생한 경험으로, 삶으로 증명된 명백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스스로의 경험으로 증명된 것만이 진실입니다. 삶은 언제나 '지금 있는 이것'이었습니다. 다만, 내 생각이 '지금 있는 이것'은 싫고 '내가 생각해 둔 더 좋은 것이 있으니 그것을 가져와!'라고 말할 뿐이죠. 그러면서 '지금 있는 이것'은 싫으니 이것을 피해 도망치기 위해 애를 씁니다. 혹은 '지금 있는 이것'이 너무 좋아보여서 집착과 애착을 일으켜, '지금 있는 이만큼 보다 더 있었으면 좋겠어'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