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 글 목록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상주 대원정사 일요법회(13:30), 부산 목탁소리 토요법회(13:30)

상주 대원정사 일요법회(13:30) 부산 목탁소리 토요법회(13:30) 자세히보기
반응형

2020/10 3

도반 목소리 좋은글 함께해 주세요

[유튜브 제작 동참 방법 안내] 아래의 영상, '도반 목소리로 듣는 글카드' 영상은 도반님들께서 직접 참여하여 제작되며 누구나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법우님들께서 읽은 법상스님의 책내용, BBS문자서비스글, 커뮤니티글, 영상 강의와 설법 중에서 뽑은 내용 등 법우님들께서 감동을 받고 다른 도반들과도 나누고 싶은 글을 먼저 뽑은 뒤에, 핸드폰 음성녹음으로 그 내용을 녹음하여 글과 음성녹음 파일 2가지를 이메일 iskim720@hanmail.net 로 보내주시면, 봉사해 주시는 법우님께서 예쁘게 편집 봉사하여 만들어 제작해 주십니다. 글의 길이는 길어도 좋고, 짧아도 좋습니다. 길면 한 분의 이야기로 영상을 채우고, 짧으면 몇 개를 모아 영상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법우님들의 많은 동참을 기다립니다...

괴로움을 건너뛰지 않기

괴로움이 찾아올 때, 그것을 빨리 해결하여, 건너뛰려 하지 마세요. 그것은 경험되기 위해 찾아온 저 너머로부터의 선물입니다. 그 너머가 바로 지금 이대로이고, 나 자신이고, 지금 이것이라는 하나의 진실입니다. 빨리 지나가도록 하기 위해 애쓰지 말고, 그저 그것을 경험해 주세요. 나를 찾아 온 모든 것들은 경험되기 위해, 진리로써 온 것입니다. 나를 괴롭히기 위해 찾아오는 것들은 없습니다. 오로지 우리를 돕기 위해, 깨닫게 하기 위해 옵니다. 쌓여있던 해소되어야 할 것들이 발산됨으로서 해결되기위해 찾아옵니다. 그것을 해소하고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타이밍이 바로 지금이기에 지금 그것이 나에게 벌어진 것입니다. 그것이 해소되지 않고 내면에 쌓이게 되면 지금보다 더 큰 폭발로 나를 괴롭힐 지 모릅니다. 그..

추구와 충족을 향한 갈구의 끝

우리의 내면에는 늘 어딘가 모를 공허감, 결핍감, 허무함, 부족함 같은 허한 느낌이 있다. 그렇기에 그것을 끊임없이 채워야 할 것만 같다. 그것을 채우기 위해 사람들은 바깥으로 찾아 나선다. 돈, 명예, 지위, 친구, 사랑 등 나를 충족시켜줄 무언가를 찾아 나서지만 결국, 그 무엇도 우리를 완전히 만족시켜주지는 못한다. 시간과 공간, 그 어디에도 나를 완벽하게 채워줄 수 있는 것은 없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어딘가를 향해, 또 미래를 향해 충족을 바란다. 미래의 어느 시점이 되면 충족될 수 있으리라 여긴다. 미래의 언젠가에 나는 반드시 깨달을 수 있으리라. 과연 그럴까? 그런 모든 추구와 충족을 향한 갈구는 우리는 지금 여기라는 본질적인 공간에서 자꾸만 멀어지게 만들 뿐이다. 지금 이 순간이야말로 그 모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