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 글 목록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상주 대원정사 일요법회(13:30), 부산 목탁소리 토요법회(13:30)

상주 대원정사 일요법회(13:30) 부산 목탁소리 토요법회(13:30) 자세히보기
반응형

2021/06 3

7월 개편 법회안내 및 2학기 불교대학 접수 안내

7월부터 새롭게 개편되는 거리두기에 따른 목탁소리 부산도량 대원정사 일요법회 참석 및 접수 변동 안내와 2학기에 시작되는 목탁소리 대원불교대학 대승불교과정 온오프라인 수강 접수를 안내 해 드립니다. 대원정사는 7월 거리두기 개편에 따라, 계단실 정비, 신발장 신설, 종무소 이동 등 소소한 변화를 통해 보다 많은 법우님들께서 법회에 동참하실 수 있도록 도반님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7월 개편되는 일요법회 참석 안내입니다. 7월부터는 백신 미접종자는 현재대로 선착순 접수를 하지만, 1회 이상 백신을 접종하신 분은 접수 없이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백신 접종자는 입구에서 접종했다는 확인서를 종이나 스마프폰으로 보여주세요. 혹시 법당에 인원이 넘치게 되면 옆의 교육관에서 실시간 대형TV로 ..

줌법회 및 불교TV 고인사이드 강연

* 오늘 22일(화) 오후 4:30 법상스님 줌법회 있습니다. 회의 ID: 768 025 0135 암호: btn3270 Zoom 회의 참가 링크 https://zoom.us/j/7680250135?pwd=dXZhK0xRWmtyRVlvYytsazN2M01tUT09 * 줌법회에 이어서, 오늘 22일(화) 저녁 8:00~9:00 BTN 불교TV 유튜브 채널에서 고인사이드 실시간 초청강연이 있습니다. 유튜브 불교tv 채널로 오셔서 실시간 스트리밍에서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 나를 괴롭힌 사람, 나를 힘들게 하는 한 사람을 떠올려 보세요. 나에게 상처 준 사람도 좋고, 나를 미워한 사람, 배신한 사람도 좋습니다. 사실 그는 가해자, 괴롭힌 자라는 역할을 맡은 한 사람일 뿐입니다. 사실 이 세상에는 나와 ..

삶과 죽음에 대한 진실

죽음은 끝이 아니다. 삶은 영원하다. 삶은 꿈이고, 죽음은 꿈에서 깨어나는 것일 뿐이다. 죽음이라고 해석된 관념이 있을 뿐, 근원에서 죽음은 없다. 죽음은 두려운 무엇이 아니라 장엄한 삶의 연장이다. 삶과 죽음은 실재가 아닌 나의 생각, 망상일 뿐이다. 나고 죽는다는 망상분별의 꿈에서 깨어나면 불생불멸한 진정한 삶 그 자체의 진실이 드러난다. 바로 그 때 삶은 이대로 완전하고 장엄하다. 삶을 앗아가는 것은 죽음이 아니라 나 자신이다. 삶은 무한히 살 기회를 주지만 우린 매 순간을 죽이고 있다. 우리는 생생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허망한 생각 속에서 산다. 생각으로 해석된 현재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현재를 살라. 생각 속의 삶은 삶이 아니다. 삶을 죽이는 것일 뿐. 진짜 삶 속으로 뛰어들라. 생각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