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후 2시부터 금련사 하반기 불교아카데미가 시작됩니다 이번주에 명절로 인해 못 오시는 분은 다음주부터 나오셔도 됩니다
.....

부족하다고 말하고 생각할 때 이 세상은 부족한 것을 보내주지만, 풍요롭다고 말하고, 그 풍요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할 때 바로 그 감사한 부분을 우리에게 채워준다. 

힘들다고 말할 때 바로 그 힘든 점이 지속되고, 벗어나려고 애쓸 때 바로 그 벗어나려던 것이 계속된다. 

현실의 상황을 부정하고, 지금 이 순간에 저항하면 오히려 그것이 지속된다.

내가 저항하고, 부정하는 에너지를 씀으로 인해, 오히려 그 저항하는 상황을 지속시키는 것이다.

무엇이든 세상은 내 의식이 집중되는 것을 지속적으로 세상으로 끌어들이기 때문이다.

현재의 경제력에 만족하고 감사해 하면 경제력이 늘어나고, 아내에게 감사해 하면 할수록 아내는 더 감사한 일들을 만들어 낸다. 

부자 되게 해 달라는 말은 사실 결핍을 연습하는 말이며, 진급하게 해 달라는 말은 현 계급에 만족하지 못한다는 언어를 우주로 내보내는 것이다. 

부족의 언어, 구걸하는 기도보다는 감사의 언어를 찾아 글로 적어보고, 직접 표현해 보라. 감사는 표현될 때 더없이 강력해진다."

365일 눈부신 하루를 시작하는 한마디(법상, 조계종출판사) 중에서

YouTube에서 '[즉문즉설]공황장애, 불안장애, 우울증, 빙의를 없애려고 온갖 곳을 다 다녀봐도 안돼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기
https://youtu.be/9-06ew0fpk0
Posted by 법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