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상스님 12월 서울법회 및 부산 불교아카데미 공지
[서울법회]
- 일시 : 2019.12월 21일 오후 4시~6시(20년에도 계속됩니다.)
- 장소 : 서울 용산구 원광사(4호선 신용산역 1번출구 용산우체국끼고 골목 도보 8분)
[부산 금련사 불교아카데미]
- 12월 아카데미는 12월 18일(수)에 종강합니다.
- 2020년 3월 모든 대소승 불교 경전의 핵심 가르침만을 모아 '불교경전과 마음공부' 과정이 3월~6월까지 매주 수요일 14:00~16:00 시작될 예정입니다.
.....
자녀를 키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부모님에게 사랑받고 있구나 하고 느끼느냐 하는 점입니다.
'엄마, 아빠는 나를 너무 사랑하시는 것 같아! 눈에 하트가 그려져'
이렇게 느끼는 정도가 된다면, 그 아이의 마음에는 그 어떤 역경이나 괴로운 일들이 오더라도 이겨낼 수 있는 큰 사랑의 마음이 생겨나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너무 사랑하기만 하면 버릇없이 큰다고 말하곤 하시는데요, 잘못했을 때조차 무조건 잘했다고만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사랑과 자비의 마음으로, 늘 그 큰 사랑을 바탕으로 깔고 있게 되면, 아이들의 마음에는 그 어떤 것도 이겨낼 수 있는 무한한 마음이 커가기 때문입니다.
성적이 좋으면, 착한 행동을 하면, 부모님 말을 잘 들으면 그 때 가서 그 결과로 사랑해 주는 것이 아니라, 그저 있는 그대로, 존재 자체로 그냥 하염없는 사랑을 보여주는 것이지요.
그렇게 큰 아이가 어른이 되면, 세상을 향한 자비심과 사랑이 내면에 중심을 잡게 됩니다.
나머지 소소한 것들은 그 큰 사랑과 자비심으로 인해 저절로 해결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사랑받은 사람만이 무한한 사랑을 나누어 줄 수 있겠지요.
[사진 : 금련사 김장봉사 : 금련사, 금련사유치원, 사회복지단체 보시할 김장까지 많은 불자님들께서 이틀에 걸쳐 봉사 해 주셨습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YouTube에서 '[보현행원품(1)] 불면증 해결, 당면한 괴로움을 해결하려면, 화엄경과 보현행원품 소개' 보기
https://youtu.be/kMGePUGg19c
Posted by 법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