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 글 목록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상주 대원정사 일요법회(13:30), 부산 목탁소리 토요법회(13:30)

상주 대원정사 일요법회(13:30) 부산 목탁소리 토요법회(13:30) 자세히보기
반응형

2018/03 2

육조단경과 마음공부 출간

법상 지음 ∥ 304쪽 ∥ 값 16,000원 ∥ 신국판 무선 ∥ 2018년 3월 25일 발행 ∥ 민족사 펴냄[출처] [신간]육조단경과 마음공부(법상 스님 저)|작성자minjoksabook 육조단경과 마음공부 책구입 바로가기 : 예스24 ◆ 책 소개 글과 법문, 교육, SNS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서 쉽게 마음공부와 선(禪)을 실천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고 있는 법상 스님(軍僧, 카페 목탁소리 지도법사, 용산 호국원광사 주지법사)의 새 책 『육조단경과 마음공부』(민족사 펴냄)가 출간되었다. 우리들의 삶 자체가 마음공부임을 깨우쳐 주는 책! 『육조단경』은 중국 선종(禪宗)의 제6조이며, 조사선(祖師禪)을 실질적으로 창시하여 동아시아에 선의 황금기를 열어준 6조 혜능 스님의 자전적 일대기와 법문으..

선어록과 마음공부 출간

원광사 18년 불교아카데미 금요반 교재로 쓰이고 있는, 선어록과 마음공부가 출간되었습니다. 선의 초조인 달마스님 부터, 육조, 마조, 임제, 조주, 황벽 등에 이르기까지, 제2, 제3의 부처님이라고 불릴 만한 선사, 조사 스님들의 어록들 중에 핵심만을 뽑아 해설을 붙여 한 권의 책으로 엮었습니다. 선이라고 하지만, 이 책은 선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쉽게 선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누구나 접근하기 쉽도록 쓰여졌습니다. 모쪼록 불교아카데미에 함께 하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될 수 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서 문 불교의 역사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시대는 현학적이고 사상적인 논의와 교리적인 발전이 이루어지거나, 혹은 부파(部派)와 종단이 난립하며 나름의 교리와 체계를 구..

728x90
반응형